TIL

TIL Day17

맛밤도토리 2024. 1. 22. 19:26

★ 오늘의 계획 ★

  1. Unity 게임 개발 입문 1주차 강의 듣기 (35% 진행)
  2. (추가) 객체지향 특강 청강
  3. 개인 과제 진행 (20% 진행)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캐릭터 이동 / 맵 세팅하기  

 

1. 캐릭터를 이동할 때, 사용되는 코드가 Vector2 가 있었고, transform.position 으로 위치를 이동시키는데 대각선도 같은 시간으로 만들기 위해서 뭘 했는데 잘 모르겠다.

2. 맵 세팅 할 때, 에셋에서 이미지를 불러온 뒤, Hierarchy 에서 Tlies map 으로 맵을 만들 수 있다.

3. 맵 이미지를 Tile Palette 에 드래그 한 뒤 Scene 에서 타일을 클릭하면 타일이 적용되며, 캐릭터가 벽에 충돌하여 맵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투명 맵을 하나 더 생성해준다.

4. 그리고 Collider 2D 와 Rigidbody 2D 를 추가해서 충돌 범위를 설정해준 뒤 코드를 작성한다.

 

 

 

★ 에러 사항 ★

강의를 봐도 수학적인 지식이 짧아서 전혀 이해하지 못한게 가장 큰 에러사항이다. 

 

 

 

★ 내일의 계획 ★

1. 개인 과제 진행하기 (3번까지 완성 후 제출)

2. Unity 게임 개발 입문 1주차 강의 듣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