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TIL Day16
맛밤도토리
2024. 1. 19. 19:12
★ 오늘의 계획 ★
- Unity 게임 개발 입문 1주차 강의 듣기 (20% 진행)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캐릭터 추가 / 캐릭터 이동
1. 2D 게임을 수업에서 만들어보는데, 캐릭터의 이미지 사이즈를 1 크기에 맞추어 만드는 것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획을 할 때, 늘 캐릭터 사이즈를 1 크기에 맞춰서 했는데 그 이유를 자세히 몰랐는데, 개발을 하게 되면서 크기를 1로 맞춰 이동 속도를 계산할 때, 용이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2. Time.DeltaTime 이 무엇을 의미하는건지 이해를 하지 못했는데, 각 플레이어마다의 컴퓨터 사양이 달라 프레임 속도가 차이가 있는 것을 게임 내에서 동일하게 맞추기 위해 필요한 코드라는 것을 알았다.
프로젝트 좀보이드에서 멀티 게임을 진행할 때, 어떤 유저는 이동해있고, 어떤 유저는 이동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현상이 있었는데 모든 유저가 동일하게 이동했지만, 컴퓨터 프레임 차이로 인해 다르게 보인다는 것을 깨달은 점이 인상깊었다.
★ 내일의 계획 ★
1. Unity 게임 개발 입문 1주차 강의 듣기
2. 개인 과제 진행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