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TIL Day30

by 맛밤도토리 2024. 3. 7.

★ 오늘의 계획 ★

1. 최종 프로젝트 플레이어 기획 초안 작성 (100% 완료)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플레이어 플로우 차트 / 애니메이션과 이펙트 연결 / 부족해도 괜찮아  

 

1) 플레이어 플로우 차트

: 구현 범위를 최소화 하여 플레이어의 스탯과 레벨링을 진행하기로 계획하고 기획을 진행하였다.

  구현 최소 범위를 잡고 플레이어의 플로우 차트를 그려보니 작은 기능도 생각보다 복잡한 플로우 상태를 가지게 된다는 것을 알았다.

  추후 기획에 있어 일정에 맞춰 좀 더 최소한으로 구현 범위를 설정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 애니메이션과 이펙트 연결

: 디자이너가 없이 게임을 만들어 본 것이 처음이라 구매한 에셋에 맞춰 기획을 하는 것이 처음이었다.

  구매했던 플레이어의 애니메이션과 그에 맞는 이펙트를 연계시켜 어떻게 더 화려하게 보이게 할 것인지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3) 부족해도 괜찮아 (멘탈)

: 완벽주의적 성격 때문에 늘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해서 끝내려고 하는 버릇을 최대한 내려놓고, 부족한 부분은 팀원들이 채워줄 것이라는 믿음으로 최대한 빠르게 초안을 만들어서 팀원들이 작업을 시작할 수 있도록 노력했던 것 같다.

  팀원들에 대한 믿음으로 기획을 하니 한결 더 마음이 가볍고 부담감을 덜어낼 수 있었던 것 같다. 

 

 

 

★ 내일의 계획 ★

1. 보스 몬스터 및 일반 몬스터 기획 초안 작성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Day32  (0) 2024.03.11
TIL Day31  (0) 2024.03.08
TIL Day29  (0) 2024.02.23
TIL Day28  (0) 2024.02.22
TIL Day27  (0) 2024.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