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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TIL Day26

by 맛밤도토리 2024. 2. 20.

★ 오늘의 계획 ★

1. Unity 게임 개발 종합반 3주차 강의 듣기 (70% 진행)

2. 게임 개발 종합 3주차 강의 블로그 정리 (50% 진행)

 

 

 

★ 오늘의 학습 키워드 ★

  Quatarnion / 중력 기능 해제하기 / Find  

 

1) Quatarnion

- 3D 에서는 물체를 회전시키는 기능인 Quatarnion(쿼터니언) 을 사용한다. 쿼터니언은 Instansiate 로 오브젝트를 생성시키고 생성시킨 오브젝트를 회전 시키도록 하는 기능이다.

 

2) 중력 기능 해제하기

- 오브젝트의 충돌을 감지하기 위해 Rigidbody 2D 컴포넌트를 사용하는데, Kinematic 으로 설정해주면 오브젝트가 아래로 떨어지는 중력기능을 제거할 수 있다.

- 단, Kinematic 의 단점으로는 충돌체 collider 를 가끔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다.

- 이럴 경우에는 Rigidbody 를 설정해준 게임 오브젝트의 collider 에 Is Trigger 를 체크표시 해주면 단점을 해결할 수 있다.

 

2) Find 사용

- Script 를 작성할 때, Find 를 이용하면 하위 게임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다.

  예시) hungry 오브젝트 > Canvas > back 순서로 오브젝트가 상속 되어 있을 경우, back 오브젝트를 찾기 위해서는 

           Find("hungry/Canvas/back") 으로 오브젝트를 찾을 수 있다.

 

 

 

★ 내일의 계획 ★

1. 게임 개발 종합반 3주차 강의 듣기 완료

2. 게임 개발 종합반 3주차 강의 블로그 정리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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