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목표 ★
1. 게임 화면 UI 만들기
2. StartScene 에서 MainScene 으로 전환하기
1. 게임 화면 UI 만들기
[MainScene]
1) 캐릭터(파일명 : dog)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prite 에 디자인 입히기
2) 생선가게(파일명 : fishshop)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prite 에 디자인 입히기
[StartScene]
1) 배경화면(파일명 : background)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prite 에 디자인 입히기
2) 버튼 UI(파일명 : startBtn)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ource Image 에 디자인 입히기
※ 주의 ! 버튼은 UI GameObject 일 때만 작동이 가능하다.
2. StartScene 에서 MainScene 으로 전환하기
: 씬을 전환하기 위해서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줘야 하며, startBtn 을 눌렀을 때 작동되게 하기 위해서 startBtn 에 스크립트를 추가해준다.
1) Script 만들기
: Assets 에 startBtn Script 를 생성한다.
2) 코드 작성하기
[startBtn C# Script]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void GameStart()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설명]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SceneManager 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Using System 이다.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MainScene 을 로드하겠다는 의미이다. |
3) On Click 사용하기
: startBtn Inspector 에서 On Click 에 위에서 작성한 Script 를 추가해준다.
※ 주의 ! startBtn 위치에는 GameObject 를 넣어줘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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