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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기초

헝그리캣 - 게임 구성 요소 만들기

by 맛밤도토리 2024. 2. 20.

★ 학습 목표 ★

1. 게임 화면 UI 만들기

2. StartScene 에서 MainScene 으로 전환하기

 

 

1. 게임 화면 UI 만들기

 [MainScene] 

 1) 캐릭터(파일명 : dog)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prite 에 디자인 입히기

 2) 생선가게(파일명 : fishshop)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prite 에 디자인 입히기

 

[StartScene]

 1) 배경화면(파일명 : background)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prite 에 디자인 입히기

 2) 버튼 UI(파일명 : startBtn) GameObject 를 만들고 Inspector 창에서 Source Image 에 디자인 입히기

    ※ 주의 ! 버튼은 UI GameObject 일 때만 작동이 가능하다.

 

 

 

2. StartScene 에서 MainScene 으로 전환하기

 : 씬을 전환하기 위해서는 스크립트를 작성해 줘야 하며, startBtn 을 눌렀을 때 작동되게 하기 위해서 startBtn 에 스크립트를 추가해준다.

 

1) Script 만들기

 : Assets 에 startBtn Script 를 생성한다.

 

 

2) 코드 작성하기

[startBtn C# Script]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public void GameStart()
{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설명]
using UnityEngine.SceneManagement;
: SceneManager 를 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 Using System 이다.
SceneManager.LoadScene("MainScene");
: MainScene 을 로드하겠다는 의미이다.

 

 

3) On Click 사용하기

 : startBtn Inspector 에서 On Click 에 위에서 작성한 Script 를 추가해준다.

  ※ 주의 ! startBtn 위치에는 GameObject 를 넣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