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습 목표 ★
1. 게임 화면 UI 만들기
2. 풍선 기본 애니메이션 만들기
3. 실드에 마우스 포인터 기능 추가하기
1. 게임 메인 화면 만들기
1) 배경화면(파일명 : background) GameObject 만들기
2) 풍선(파일명 : balloon) GameObject 만들기
3) 실드(파일명 : shield) GameObject 만들기
4) 타이머 (파일명 : timeTxt) Text UI 만들기
2. 애니메이션 만들기
: 풍선 애니메이션은 [기본 애니메이션] 과 [터지는 애니메이션] 2가지를 만들어야 한다.
1) 기본 애니메이션 만들기
: Project → Assets → Animations 폴더 생성 → Animations 오른쪽 버튼 클릭 → Create → Animation (파일명 : balloon_idle) 생성
기본 애니메이션은 계속적으로 애니메이션을 실행 시켜야 하기 때문에 balloon_idle Inspector 에서 Loop Time 을 체크한다.
2) 애니메이션 시간 설정하기
: balloon_idle 애니메이션을 클릭하고 Preview 오른쪽에 있는 빨간 점을 클릭한다.
: 원하는 시간대를 클릭하고 Hierarchy 에 있는 balloon Inspector 에서 Color 를 변경해준다.
3. 실드에 마우스 기능 추가하기
: 실드를 마우스가 움직이는 대로 이동 하기 위해서는 마우스의 위치를 불러오는 기능을 만들어야 한다.
: Shield Script 를 만들어서 코드를 작성해야 하며, Shield Script 생성 후 Hierarchy 에 있는 Shield Scene 에 드래그해준다.
[Shield C# Script]
void Update() {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ousePos.x, mousePos.y, 0); } [설명] Vector3 mousePos = Camera.main.ScreenToWorldPoint(Input.mousePosition); : mousePos 는 유니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주는 기능이다. : Screen(게임화면) 안에서 mouse의 위치를 확인해준다는 의미이다.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mousePos.x, mousePos.y, 0); : transform 에 있는 position x와 y값을 mousePos 위치의 값으로 저장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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